LIN NEWS
법인소식
  • Home
  • /
  • 법인소식
  • /
  • 린소식
린소식
2023년 1/4분기 린 전문가 기관 위촉 현황
2023.04.12
법무법인 린 전문가들의 최근 위촉 활동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임진석 대표변호사, 한국자산관리공사 감사자문위원회 위원 위촉

법무법인 린의 임진석 대표 변호사는 2023년 4월 7일 자로 한국자산관리공사 감사자문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되었습니다. 한국자산관리공사는 금융회사 부실채권 인수, 정리 및 기업구조조정업무, 금융취약계층의 재기지원, 국유재산관리 및 체납조세정리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공적자산관리전문기관입니다. 은행, 증권, 자산운용, 저축은행 등 제1금융권 및 제2금융권을 망라하여 금융권 대부분의 영역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은 임진석 대표변호사는 한국자산관리공사에 자문 및 의견을 제시하고 감사 자료와 감사 결과에 대한 전문적인 분석 및 판단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전응준 변호사, 서울고등법원 조정위원 위촉

법무법인 린의 전응준 변호사는 2023년 3월 30일 자로 서울고등법원 조정위원으로 위촉되었습니다. 서울고등법원은 전문적인 법률지식은 물론 풍부한 사회경험과 경륜을 갖춘 조정위원회를 구성하여 민사 조정 절차에 합리성을 가하고 있습니다. 산업재산권분쟁조정위원회 위원과 대한상사중재원 중재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전응준 변호사는 조정위원회가 분쟁당사자의 여러 사정을 참작해 조정안을 제시하여 서로 양보와 타협을 통해 분쟁을 평화적이고,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김종식 변호사,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자문변호사 위촉

법무법인 린의 김종식 변호사는 2023년 4월 2일 자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자문변호사로 위촉되었습니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은 해양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사업 및 해양교통체계 운영·관리 지원을 위한 사업을 수행함으로써 해양교통 안전을 확보하여 국민의 생명·신체 및 재산보호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운영되고 있습니다. 해양경찰청 고문변호사 겸 과학수사심의위원으로서 활동하고 있는 김종식 변호사는 해당 분야에 대한 다년간의 업무경험을 바탕으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의 효율적인 업무수행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김연두 변호사, 예금보험공사 자산회수자문위원회 위원 위촉

법무법인 린의 김연두 변호사는 2023년 3월 7일 자로 예금보험공사 자산회수자문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되었습니다. 예금보험공사는 비은행 부문이 성장하는 등의 금융 환경 변화 속에서 예금보험제도의 금융 안정적 기능을 한층 강화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자문위원회를 확대 개편했습니다. 기업회생·파산 관련 분야에서 다양한 실무경험을 가진 김연두 변호사는 예금보험공사가 다양한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하며 보다 높은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기여해 나갈 예정입니다.

최현윤 변호사, 서울산업진흥원 서울기업규제지원센터 전문위원 위촉

법무법인 린의 최현윤 변호사는 2023년 2월 23일 자로 서울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서울기업규제지원센터의 전문위원으로 위촉되었습니다. 서울기업규제지원센터는 신사업 기업규제의 해소를 통해 서울시 전략사업을 육성하고, 기업 애로사항의 해결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운영되고 있습니다. 창업 및 기업 관련 다수의 사건을 맡아 다양한 실무경험을 가진 최현윤 변호사는 서울시 각 관내 기업이 처한 상황에 맞는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업무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소홍철 변호사, 제11기 국회입법지원단 입법지원위원(국토교통위원회) 위촉

법무법인 린의 소홍철 변호사는 2023년 2월 25일 자로 제11기 국회 입법지원위원으로 위촉되었습니다. 국회 입법지원단은 200인 이내의 입법지원위원으로 구성되며, 국회의원의 법률안 입안 및 행정입법 검토에 관한 자문 등의 법제 관련 사항에 관한 입법 자문을 수행합니다. 각종 민, 형사 판사를 거치며 다양한 법률경험을 쌓은 소홍철 변호사는 국토교통위원회의 입법지원 위원으로서 입법 활동의 전체 과정에서 전문적인 판단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엄세용 전문위원, 국회 입법지원위원(정무분과) 위촉

법무법인 린의 엄세용 전문위원은 2023년 2월 25일 자로 국회 입법지원위원으로 위촉되어 2년간 정무분과에서 자본시장법 관련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국회 입법지원단은 200인 이내의 입법지원위원으로 구성되며, 국회의원의 법률안 입안 및 행정입법 검토에 관한 자문 등의 법제 관련 사항에 관한 입법 자문을 수행합니다. 재경부 산하 자본시장법 제정 TF 위원 및 국회 입법지원 위원(재정경제분과)에 이어 국회 입법지원 위원(정무분과)에 위촉된 엄세용 박사는 자본시장법 등 자본시장 관련 입법과정에서 자문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강인철 변호사, 한국자산관리공사 운영위원회 위원 위촉

법무법인 린의 강인철 변호사는 2023년 2월 20일 자로 한국자산관리공사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되었습니다. 한국자산관리공사는 금융회사 부실채권 인수, 정리 및 기업구조조정업무, 금융취약계층의 재기지원, 국유재산관리 및 체납조세정리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공적자산관리전문기관입니다. 서울지방국세청 조세범칙심사위원회 심사위원을 역임한 강인철 변호사는 한국자산관리공사가 효율적으로 국가경제와 금융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TOP 버튼 모바일 TOP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