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 NEWS
법인소식
  • Home
  • /
  • 법인소식
  • /
  • 린소식
린소식
2021년 2분기 린 전문가 기관 위촉 현황
2021.05.01

법무법인 린 전문가들의 최근 위촉 활동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진기 변호사, 서울특별시 법률고문 위촉

법무법인 린의 정진기 변호사는 2021년 4월 1일자로 서울특별시 법률고문으로 위촉되었습니다. 서울특별시는 서울시와 관련하여 소송사건의 위임과 법률자문 등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변호사들을 선정하였습니다. 정진기 변호사는 임기 기간동안, 서울시와 관련하여 쟁송사건 소송대리 및 법률 자문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구태언 변호사, 서울동부지방검찰청 사이버범죄 중점수사 자문위원회 위원 위촉

법무법인 린의 구태언 변호사 (테크앤로 부문장) 는 2021년 04월 28일자로 제3기 서울동부지방검찰청 사이버범죄 중점수사 자문위원회(이하 자문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되었습니다. 2017년 4월, 서울동부지방검찰청은 최초로 사이버범죄를 전담 수사하는 중점수사센터를 출범하였으며, 구태언 변호사 (테크앤로 부문장) 는 자문위원회 발족 이후 3기 연속 자문위원을 맡아 오고 있습니다. 사이버범죄 수사기법 등을 연구·개발할 자문위원회는 사이버 보안, 금융 보안, 디지털 포렌식, 인공지능, 디지털 증거법 분야의 전문가들로 자문위원회를 구성하였습니다. 현재 서울동부지방검찰청에서 사이버수사자문위원회 위원과 상고심의위원회 위원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는 구태언 변호사 (테크앤로 부문장) 는 사이버범죄 중점수사센터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사이버테러와 해킹 및 악성 코드 감염과 같은 사이버 침해 범죄의 전문적인 수사를 위한 자문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김용갑 변호사,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위원회 지식재산권 자문단 위원 위촉

법무법인 린의 김용갑 변호사 (지식재산권팀 부문장)는 2021년 06월 07일자로 제7기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위원회 지식재산권 자문단의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었습니다. 무역위원회는 불공정무역행위 조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제도개선 등 정책자문을 위해 2008년부터 자문단을 운영해 왔습니다. 법무법인 린의 지식재산권팀을 이끌고 있는 김용갑 변호사는 불공정무역행위로부터 국내 산업을 보호하고 공정한 무역질서가 확립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자문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황현덕 변호사, 한국교통안전공단 법률고문 위촉

법무법인 린의 황현덕 변호사는 2021년 06월 14일자로 한국교통안전공단 법률고문으로 위촉되었습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한국교통안전공단법에 의해 설립되어 교통사고 예방 사업 및 교통체계 운영·관리 지원 사업을 수행하는 교통안전 전문 공공기관으로서 공단 업무 전반에 관한 법률자문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황현덕 변호사를 법률고문으로 위촉하였습니다. 황현덕 변호사는 약 22년간 검사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법무법인 린에서 형사법 전 영역에 걸쳐 수준 높은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황현덕 변호사는 법률고문 임기 동안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 교통안전 관리의 효율화 도모, 국민의 생명·신체 및 재산 보호에 기여’라는 본연의 설립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법률 컨설팅 업무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법무법인 린의 전문가들은 각계에서 전문/ 자문위원 등으로 위촉되어 활발한 외부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법무법인 린

TOP 버튼 모바일 TOP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