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 NEWS
법인소식
  • Home
  • /
  • 법인소식
  • /
  • 영입인사
영입인사
변호사 영입 안내
2021.07.13
법무법인 린은 박은석, 박경희, 김주은 파트너 변호사와 김정태, 박지은 오브카운슬 변호사 등  최고의 인재들을 새로이 모시게 되었습니다.

1. 박은석 파트너 변호사

- 서울대학교 법학과 졸업
-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원 졸업
- 사법시험 제30회 합격, 사법연수원 제20기 수료
전) 창원지방검찰청 차장검사
전) 법무부 정책기획단장
전) 주미합중국 대사관 법무협력관
전) 금융감독원 자본시장조사1국장


박은석 변호사는 1994년 검사 임관 후 21년간 검찰에서 봉직하다가 명예퇴직하였습니다. 이후 2014년부터 약 4년간 금융감독원 자본시장조사국장 등으로 근무하며 자본시장 불공정거래 조사 업무 등 금융·증권 분야의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박은석 변호사는 법무법인 린에 합류하여 형사 및 금융(자본시장) 분야에 특화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형사와 금융이 결합된 사건에서 생산적이고 효과적인 법률대리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2. 박경희 파트너 변호사

-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원 석사과정 수료
- 사법시험 제40회 합격, 사법연수원 제30기 수료
전) 법무법인(유) 태평양 
전) OCI 법무팀장 
전) 법무법인 디라이트
전) 휴맥스 준법지원인 겸 법무담당 임원


박경희 변호사는 국내/외 글로벌 기업의 사내 변호사로 활동하면서 국내외 각종 계약, M&A, 상장회사 관련 규제, 공정거래(지주회사, 하도급 등), 인사노무 등 기업을 운영하면서 법률문제에 대한 자문 업무 및 컴플라이언스 업무를 수행하여 왔습니다. 14년이 넘는 기간 동안 사내변호사로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종합적인 사내법무 지원 업무를 수행하며, 회사 내부의 상황에 맞는 자문 또한 수행한 바 있습니다. 박경희 변호사는 법무법인 린의 파트너 변호사로 합류하여 TMT·정보보호팀 내에서 모빌리티, 블록체인, 개인정보보호, 헬스케어, e-Commerce 등 기술 기반 기업들에 대하여 자문 업무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3. 김주은 파트너 변호사

- 서울대학교 법학과 졸업
- 사법시험 제46회 합격, 사법연수원 제36기 수료
전) 법무법인(유) 태평양 
전) (주)케이뱅크은행 준법감시인/자금세탁보고책임자/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


김주은 변호사는 법무법인 태평양에서 다년간 외국은행 국내지점 설립, 증권업, 자산운용업, 투자자문/일임업 등 금융 인허가 취득, 감독당국 제재 대응, IPO 및 상장 유지, 금융기관 M&A, PEF투자, Project Finacing 등의 자문 업무를 수행해왔습니다. 이후 (주)케이뱅크은행의 준법감시인/자금세탁보고책임자/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로 근무하면서, 암호화폐거래소인 업비트에 독점적으로 실명확인 입출금 계정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주도적 역할을 담당하며 암호화폐 관련 자금세탁방지 업무 경험을 살려 법무법인 린의 변호사로서 활발히 활동할 예정입니다.


4. 김정태 of counsel 변호사

- 고려대학교 법학과 졸업
- 사법시험 제44회 합격, 사법연수원 제34기 수료 (군법무관)
- 미국 New York주 변호사
전) 김앤장 법률사무소


김정태 변호사는 김앤장 법률사무소 금융팀에서 근무하며 금융회사의 일반 법무 업무 자문, 금융 규제 관련 컴플라이언스 자문, 금융 거래 자문과 분쟁 대응 및 소송수행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해왔습니다. 김정태 변호사는 법무법인 린의 of counsel 변호사로 합류하여 금융 시장과 산업의 현안에 관하여 법률자문을 제공하고 소송을 수행하는 업무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5. 박지은 of counsel 변호사

- 이화여자대학교 법학과 졸업
-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원 졸업
- 비엔나 경제경영 대학교(LL.M.) (International Tax Law) 졸업
- 사법시험 제52회 합격, 사법연수원 제42기 수료
전)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세무자문본부 변호사
전) 아모레퍼시픽 법무팀
전) 대우조선해양 법무담당 법무지원부


박지은 변호사는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에서 근무하며 세무자문 업무를 수행하며, 국내/외 일반 기업 법무 자문, 조세 및 국제조세 등 다양한 분야의 자문 업무를 수행해왔습니다. 박지은 변호사는 법무법인 린의 합류하여 조세법 및 일반 기업법무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넓은 범위에서 자문 업무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6. 변호사 및 위원 영입

김효빈 변호사(변호사시험 7회), 김태현 변호사(변호사시험 10회), 차지윤 변호사(변호사시험 10회) 3인의 소속변호사를 신규 영입하여 증가하는 고객의 자문 수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린은 고객 만족을 위해 분야별 최고의 인재를 지속적으로 영입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분야
TOP 버튼 모바일 TOP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