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 NEWS
법인소식
  • Home
  • /
  • 법인소식
  • /
  • 영입인사
영입인사
변호사·미국변호사·고문 영입 안내
2021.01.15
법무법인 린은 노수철, 서병준 파트너 변호사와 김성수, 유창하, 이효진 외국(미국)변호사, 엄광섭 고문 등 최고의 인재들을 새로이 모시게 되었습니다.
 
1. 노수철 파트너 변호사
 
- 연세대학교 법학과 졸업, 미국 Washington 대학 (법학 석사 LL.M., 법학박사 J.S.D)
- 군법무관 9회
전) 국방부 법무관리관 (고위공무원)
전) 경북대학교 부교수
전) 방위사업청 국제계약자문위원
 
노수철 파트너 변호사는 국방부 법무관리관, 군법무관 (육군본부 검찰관, 방위사업청 전신 국방부 조달본부 선임법무관 등) 으로 근무하면서 국방관련 제반 법률 문제, 방위산업, 국제거래 분쟁 및 SOFA 협정에 기한 주한미군에 대한 형사사건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분쟁 및 자문 업무를 수행해왔습니다. 노수철 파트너 변호사는 국방 관련 법률 분야, 형사, 국제거래 및 공직 수행과 관련된 공직자의 권익보호에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관련 법률 분쟁 업무 및 자문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2. 서병준 파트너 변호사
 
- 고려대학교 법학과 졸업
- 사법시험 제51회 합격
- 사법연수원 제41기 수료
전) 법무법인 한중
전) 국방부 인사소청위원, 정보공개심사위원, 전공사상위원회
전) 대부관리사 감수위원
 
서병준 파트너 변호사는 제 41기로 사법연수원을 수료하였고, 법무법인 한중 내의 상속분쟁 연구소, 기업분쟁연구소에서 근무하였습니다. 기업법무, 연예기획, 중소기업 합병, 공정거래법상 불공정 행위 사건, 이혼, 상속 사건 등 다수의 형사사건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습니다. 서병준 파트너 변호사는 법무법인 린에 합류하여 고객과의 친밀한 유대관계를 통하여 적극적으로 사건 해결에 임할 예정입니다.
 
3. 김성수 미국 변호사
 
- Boston College Law School (Juris Doctor)
- Boston University Law School (LL.M)
- 미국 New York주 변호사
전) 한국조선해양(현대중공업그룹) 전무 / 국제법무팀장
전) 김앤장 법률사무소, 외국법자문사 (파트너)
전) Baker & McKenzie 홍콩사무소, Partner
 
김성수 미국 변호사는 김앤장 법률사무소에서 약 14년간 프로젝트 개발 및 파이낸싱, 민자사업, 해외 프로젝트, EPC, 금융, M&A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았으며, 미국계 로펌인 Shearman & Sterling과 Baker & Mckenzie를 거쳐 2017년부터는 현대중공업그룹의 국제법무팀장으로 활약하였습니다. 김성수 미국 변호사는 다양한 분야에서 수행해온 법률 자문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법무법인 린의 파트너 변호사로서 수준 높은 법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4. 유창하 미국 변호사
 
- Georgetown University Law Center졸업, LL.M., Master of Law
- 고려대학교 법학과 졸업
- 미국 New York주 변호사
전) (주)티몬, 법무실장
전) 테크앤로 법률사무소, 외국변호사
전) (주)다음커뮤니케이션, 법무담당이사
 
유창하 미국변호사는 (주)다음커뮤니케이션 법무이사, 테크앤로 법률사무소 외국변호사, (주)티몬 법무실장을 거치며, ICT분야에 매진해왔습니다. 또한 주로 기업의 법무를 진행하면서, 각종 M&A진행 및 다양한 종류의 국문 및 영문 투자계약, 업무제휴 계약, 라이선스 계약을 검토한 바 있습니다. 유창하 미국 변호사는 법무법인 린에 합류하여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ICT분야의 법률 전문가로서 자문 업무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5. 이효진 미국 변호사
 
- Wayne State University School of Law (J.D)
- University of Michigan, Ann Arbor (MSW)
- Temple University 졸업 
- Pennsylvania주 변호사
- Michigan 및 New Jersey 변호사 (inactive)
전) 겟슨 앤 샤츠 변호사
전) 이효진 법률사무소 변호사
 
이효진 미국 변호사는 이민법 전문 로펌인 겟슨 앤 샤츠에서 변호사로서의 커리어를 쌓았으며, 주로 취업, 종교, 투자 등을 통한 이민 및 단기비자 업무를 수행해 왔습니다.  또한 미국 내 사업체 및 부동산 관련 계약서 작성과 관련된 법률 자문 또한 제공해왔습니다. 이효진 미국 변호사는 법무법인 린에 합류하여, 미국에 진출하려고하는 법인의 직원파견, 자회사 설립과 현지고용 및 컴플라이언스 이슈뿐만 아니라 한국으로의 이민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법률 자문 업무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6. 엄광섭 고문
 
- 서울대학교 농경제학과
-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공공경제 전공)
전) 감사원 고위감사공무원(국장)
전) 한국자산관리공사 상임감사
현) 한국자산관리공사 감사자문위원
 
엄광섭 고문은 감사원에서 30여년간 국가행정, 지방행정, 금융, 연기금 국방 등 공공부문에 대한 다양한 감사 업무를 수행하였고,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상임감사로서 경영감시 및 부패방지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엄광섭 고문은 법무법인 린에 합류하여 외부감사대응,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과의 분쟁해결, 국가계약 및 공공조달 참여,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자문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민간기업의 준법경영, 부패방지를 위한 자문 업무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7. 변호사 및 미국변호사 영입
 
김연두 변호사(변호사시험 3회), 전우석 변호사(변호사시험 5회), 김동재 변호사(변호사시험 6회), 김예지 변호사(변호사시험 8회) 4인의 소속변호사를 신규 영입하여 증가하는 고객의 자문 수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린은 고객 만족을 위해 분야별 최고의 인재를 지속적으로 영입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분야
TOP 버튼 모바일 TOP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