麟

메뉴
GO

법인소식

법무법인 린은 국내외 고객에게 정성을 다하는 전문가 그룹입니다.

[린소식] 법무법인 린, K-방역팀 신설 – COVID 19 관련 산업계의 수요에 신속하게 부응

작성자admin

작성일20-09-03 10:00

조회수433회

법무법인 린이 K-방역 관련 업체들을 법률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K-방역팀을 신설하였습니다.


COVID 19 팬데믹으로 지구촌 전체가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전 세계가 COVID 19 팬데믹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고 이와 동시에 포스트 COVID 19에 대비하기 위한 범국가적 차원의 전략 변화를 모색 중입니다. 우리나라는 세계가 인정한 COVID 19 방역 모범국으로서 전 국민이 합심하여 COVID 19 극복을 위해 고군 분투하고 있으며, 이와 동시에 정부는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자 포스트 COVID 19 시대에 맞는 새로운 정책 및 전략을 수립하여 추진할 계획입니다.


우리나라는 COVID 19 대응 관련 인적, 물적 자원이나 시스템을 신산업으로 육성하고 세계적으로 우수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아 K-POP과 같은 한류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그런데, 현재 국내 방역 관련 업계는 무분별한 설비투자확대와 과잉생산의 우려, 다단계의 브로커들의 개입 등 부작용이 날로 늘어나 시장이 혼탁해지고 있고,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라 하더라도 영세하여 국외 판로 개척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가 없거나 부족하여 판로 확장과 무역 거래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COVID 19 물품 등의 무역 거래 사기에 대한 우려도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의 국산 방역제품의 수요처는 국내 제조업체에 대한 불신이나 정보부족으로 인하여 안정적인 공급처의 발굴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도 합니다.  이에, 법무법인 린은 마스크, 진단키트, 장갑 등 방역 관련 물품의 국내외 거래 시장에서 분쟁 발생을 예방하고 고객들이 보다 원활하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아래와 같이 유관 경험과 네트워크를 갖춘 국내외 변호사들로 K-방역팀을 신설하였습니다.



16d6418561831d7f045386c1f64daa91_1599097141_57.png
 


법무법인 린의 K-방역팀은 계약서 검토와 같은 전통적인 업무 이외에 국내외 거래를 위한 사전 법률 검토 및 실사(audit) 지원, 에스크로, 해외진출 관련 법무지원 등 고객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의 다양한 법률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린의 K-방역팀은 방역 관련 업체들이 보다 안전하고 원활하게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조력하여 우리 나라 방역 산업이 K-방역이라는 새로운 한류로 자리매김하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목록